3편_호주 생활 성공하려면?_주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보아아빠 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람의 의식주 중에 '주', 집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는것과 먹는것은 조절이 가능하기만 거주를 해야 하는 집은

한번의 선택으로 오랫동안 나의 생활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가장 편안한 공간이 되어야 할 장소.

이번화에서는 호주에서 생활시에 이 장소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호주에 오시는 이유를 보면 대부분 유학/이민/워홀/여행 이신데,

이번화에서는 워홀/여행을 위한 단기주거 (백패커)를 제외한 쉐어, 렌트, 홈스테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쉐어

쉐어는 간단히 말해서 한집을 여러명이 같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집을 얘기합니다.

집을 빌린 마스터가 있고 그 마스터가 집세를 아끼기 위해서

같이 생활할 사람(쉐어생)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스터에 따라 각각의 집이 컨디션이 다르고 지켜야 할 룰이 다 다릅니다.


싱글인 마스터, 아이가 있는 부부 마스터, 여자 마스터, 남자 마스터 등등 집을 빌린 사람에 따라 거주하는 환경이 많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본인이 맘에 드는 쉐어를 구할때는

가끔 많은 시간이 들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처음 워킹 홀리데이를 왔을때 쉐어생활이라는 것을 처음 접해 보았는데

저녁에 파티를 자주하는 옆방 사람들때문에 매일 밤을 괴로워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쉐어를 구할때는 본인이 시간을 많이 들여서 본인에게 가장 편안한 집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쉐어를 구하는 방법은 일자리를 찾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웹사이트를 찾는게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한인 쉐어

시드니 - 호주나라

https://www.hojunara.com/


멜번 - 우리멜번

https://woorimel.com/


브리즈번 - 선브리즈번

http://www.sunbrisbane.com/


퍼스 - 퍼스 참을수 없는 그리움(다음 카페)

https://m.cafe.daum.net/aushome/


아들레이드 - 포커스

https://www.adelaidefocus.com/

위의 웹사이트들은 각지역의 대표적인 한인 웹사이트로

단기 장기 목적의 한인 쉐어를 쉽게 구하 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 쉐어

호주 내에서 외국인 쉐어를 구하시는 경우는

호주의 검트리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umtree.com.au/

웹사이트의 메뉴의 Real Estate 란의 Roomshare 에서 외국인 쉐어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개편된

https://www.flatmatefinders.com.au/

에서도 외국인 쉐어를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렌트

이민을 생각하신다거나 호주에 길게 머무르시는 분들은 부동산에서 집을 빌려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호주에서 집을 빌리시려면

1) 본인의 렌트 히스토리가 있으시거나 (이 경우가 집 빌리기 수월합니다.)

히스토리가 없으신 경우,

2) 부동산에서 확신할 수 있을 정도의 보증이 있어야 합니다. 보증이라 하면 렌트를 감당할수 있는 충분한 예금, 본인이 증명할 수 있는 주급 또는 월급, 호주에서 거주중인 사람의 보증 등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부동산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다르나 제 경험상 Bank statement(예금)과 Payslip(주급 또는 월급) 정도를 증명을 하실 수 있다면 일단 지원을 해보시고, 부동산에서 추가서류를 요구하면 그때 제출하면 됩니다.

  1. 리얼에스테이트 - https://www.realestate.com.au/

  2. 도메인 - https://www.domain.com.au/

이 두 웹사이트가 호주내에서는 가장 유명한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입니다. 또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의 부동산을 가보시면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지 않은 집도 있습니다.


홈스테이

홈스테이는 호주사람의 집에 머무르며 같이 식사하고 생활을 하는 주거 형태를 말합니다.

보통 학생들이 많이 하는 주거형태입니다. 호주에서는 정부에서 홈스테이를 관리하는데, 바로 Australian Homestay Network (AHN) 입니다. 호주 유학원을 통해서 알아보실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등록해서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https://www.homestaynetwork.org/students/apply/


홈스테이를 고려하시는 분들 중에 학생의 안전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호주에서는 각각의 홈스테이 호스트들을 교육 및 관리 할 뿐만 아니라 호스트들이 홈스테이 보험을 들게 함으로써 만일에 있을 상황에 대비하게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호주 홈스테이에 관한 정보는 위에 웹사이트에서 알아보실 수도 있지만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선에듀 유학원에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